파주시, 감악산 생태계복원사업 완공

아름다운 힐링 명소로 탈바꿈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1:31]

파주시, 감악산 생태계복원사업 완공

아름다운 힐링 명소로 탈바꿈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11/22 [11:31]


[파주=경기인터넷뉴스] 파주시는 공모 사업을 통해 선정된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산9-14번지 일원 6천220㎡에 생태계복원공사가 지난 8월 착수해 지난 7일 완공됐다.

사업 전 대상지는 과거 불법 음식점이 있었던 곳으로 2011년 수해로 인해 그동안 각종 건축폐자재 등 생활폐기물이 방치돼 있었다. 생태계보전협력금반환사업은 각종 개발사업 등에 의해 납부된 생태계보전협력금으로 대체 생태계를 창출하는 사업이며 훼손지의 생태계를 복원하고 주민들과 탐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파주 감악산 생태계복원사업 완공


감악산은 경기5악의 하나로 2015년 출렁다리 설치 이후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복원사업이 시급했다. 이곳에는 수목 및 초화류 식재는 물론 산책로 조성과 파고라 등을 설치해 아름다운 휴게공간으로 변신한 것이다. 이 외에도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도록 돌무더기, 나뭇더미를 쌓고 생태 안내판을 통해 생태복원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설마리 신영일 이장은 “오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완공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의 휴게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기덕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생태계 복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청정도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감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힐링 명소로도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북부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5' and wdate > 1576989835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