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17번째 정책투어, 청학천 공원화 현장 방문

"시민 위한 각종 편의시설 조속히 갖출 것"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8 [18:54]

조광한 남양주시장 17번째 정책투어, 청학천 공원화 현장 방문

"시민 위한 각종 편의시설 조속히 갖출 것"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8/18 [18:54]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하천을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추진 중인 하천 공원화 사업 추진현장을 방문하는 17번째 정책투어를 실시했다.

 

18일 조광한 시장은 이도재 남양주시의회 의원과, 국,과장,읍면장 및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청학천(별내면 소재) 불법영업시설물 철거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조 시장은 수락산유원지 입구에서 이용복 환경녹지국장으로부터 청학천 불법영업시설물 철거 및 추진사항을 보고받고, 수락산 정상방향 약1㎞ 구간의 청학천을 걸으면서 현장을 꼼꼼히 확인했다. (사진)

 



이 날 조 시장은 그동안 불법영업으로 인해 이용이 제한되었던 청학천에 어린아이를 데리고 온 젊은 부부를 비롯하여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국립공원 내 계곡처럼 깨끗한 물에서 물놀이와 휴식을 취하고 있는 달라진 풍경을 확인하고 휴식 나온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대다수 시민들은 “몇 십 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 것처럼 속이 시원하다. 너무 훌륭하고 감사하다. 고생 많이 하셨으며, 너무나도  좋다.”는 등 박수를 치며 칭찬의 말을 건넸다.
 
조광한 시장은 “그동안 이 곳에서 영업을 한 업주들에게는 고통이 되겠지만, 그동안 억울했던 시민과 국민들 입장에서는 권리를 되찾은 것이다.”라며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당부하고 그동안 하천 불법시설물 철거에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내년 상반기까지 청학천주변의 무질서한 건축물을 매입하여 철거하고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북부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5' and wdate > 1566014382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