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0:22]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9/07/11 [10:22]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

[경기인터넷뉴스]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사업을 진행했다.

협의회 특화사업인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된 주택과 시설에 따른 생활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집수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가구는 홀로 거주하는 고령의 독거어르신으로, 허리가 불편해 가스레인지가 있음에도 불구, 음식조리와 가열 등을 휴대용 버너로 사용하고 있는 등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스레인지 높낮이 조절 등을 위해 거치대와 가스배관 등을 교체하고 전자레인지를 지원했으며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거환경을 정비했다.

어르신은 “허리가 좋지 않아 높이 있는 가스레인지 사용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해결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승열 공동위원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등을 비롯해 관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협의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운석 양주1동장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양주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복지대상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