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2명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

‘경기도 창업지원금 심사오디션’참가 부여

정연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6 [10:35]

가평군, 22명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

‘경기도 창업지원금 심사오디션’참가 부여

정연수 기자 | 입력 : 2019/06/26 [10:35]
    사회적경제창업교육수료생

[경기인터넷뉴스] 가평군은 올해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수료생 22명이 오는 7월에 열리는 ‘경기도 창업지원금 심사 오디션’ 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26일 밝혔다.

또 이들 가운데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업체에 대해서는 이달 중, 경기도 예비 사회적기업에 지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본 지원은 궁극적으로 창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일자리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관내 사회적경제 진입을 준비하는 마을 및 군민에게 창업 초기에서 완료 단계까지 성장 단계별·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사회적 창업교육’을 지난 4월 중순부터 10주간에 걸쳐 진행해왔다.

교육에는 희복마을공동일터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마을,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의 진입을 원하는 마을주민 25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법인설립 및 운영 사회적경제 인증 및 지정절차 비즈니스 모델 개발실습 사회계획서 작성법 지역자원 활용방법 등 창업에 따른 기초 및 심화교육을 48시간에 걸쳐 받음으로써 창업을 고민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방법을 안내하고 원활하게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도움이 됐다..

군 관계자는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온 수료생들에게 축하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은퇴 후에도 새로운 일자리를 준비하는 관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4050 위험물 안전 관리자 양성과정 ’교육과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 및 주민들을 위한 ‘소자본·소규모 외식창업 전문과정’아카데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돕고 맞춤형 지원을 통한 취업내실화를 도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