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금곡동 도시재생사업 현장 투어

군장마을 입구에서 홍유릉까지 로드 체킹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3 [15:28]

조광한 남양주시장, 금곡동 도시재생사업 현장 투어

군장마을 입구에서 홍유릉까지 로드 체킹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6/23 [15:28]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휴일인 23일 금곡동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관련한 현장 투어를 실시했다.(사진)

 

조광한 시장은 금곡동 군장마을 입구에서 홍유릉까지 권혁무 도시국장 등 관련공무원들과 함께 왕복 약5㎞ 구간의 도로변과 산책길을 직접 걸으면서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한 사항을 확인하고 공유했다.

 



이날 조 시장은 홍유릉 방향으로 시야를 가리는 각종 안내간판을 정리하고 단절된 인도와 지장물 등을 정비하여 누구나 쉽게 홍유릉까지 접근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구) 목화예식장 앞 교통섬을 양잔디로 교체하고 의자와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잠깐 쉬고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광한 시장은 “적은 예산으로 조성하여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게 하는 것이 진정한 도시재생”이라고 밝히면서, “금곡동 관문인 이곳이 각종 안내간판과 지장물 등으로 너무나도 지저분하기에 이러한 환경을 잘 정비하여 특화거리로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홍유릉 주차장 앞 시야를 확보하고 하천을 잘 정비해야 도시재생 사업이 마무리 된다.”고 하면서, “금곡동 지역에 대중교통환승센터를 건립하여 시민 누구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성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금곡동 도시재생사업은 홍유릉 앞 역사공원 조성을 필두로 오는 2022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