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장자호수생태공원 2차 조성사업' 준공식

도심 속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09:47]

구리시 '장자호수생태공원 2차 조성사업' 준공식

도심 속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6/20 [09:47]


[구리=경기인터넷뉴스] 구리시는 20일 7개월 간의 2차 확장 사업 끝에 장자호수공원을 살아 숨 쉬는 휴식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구리시의회 의원과 사업 관계자 등 구리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준공식은 먼저 흥겨운 사물놀이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 행사인 내빈 소개, 경과 보고, 각계 인사의 축사 및 기념 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기념식수를 하는 안승남 시장과 내빈들     © 경기인터넷뉴스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심 속 수변공원인 장자호수생태공원이 이번 확장 공사를 통해 자연의 쾌적함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생명의 수변 공간으로 재탄생 하게 됐다..”며, “향후 3, 4차 조성 사업도 추진해 장자호수생태공원을 구리시의 랜드마크 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자호수생태공원 2차 조성 사업은 민선7기 공약 사업으로 국비 약 16억원을 지원 받아 총 3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작년 11월부터 기반 조성 공사를 시작으로 24,375㎡ 면적에 숲 체험 시설, 시민들의 휴게 시설인 원형 파고라, 잔디 광장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소나무 외에 다수의 수목 및 초화류를 식재해 시민들의 여가 선용 및 휴식 공간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기존의 구리 둘레길과 연계된 힐링 산책로를 조성해 시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