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드림스타트·굿네이버스 경기2본부, 드림스타트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관내 드림스타트 여아 20명에게 1년 사용분량의 여성 위생용품 지원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1:15]

동두천시 드림스타트·굿네이버스 경기2본부, 드림스타트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관내 드림스타트 여아 20명에게 1년 사용분량의 여성 위생용품 지원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5/22 [11:15]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권리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인터넷뉴스]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권리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 최초로 유엔 경제이사회로부터 포괄적 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두천시 드림스타트와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의 생활을 지원하고, 기관 간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업무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GS Shop과 함께하는 굿네이버스 여아 생리대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드림스타트 여아 20명에게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키로 했다.

‘함께해 봄’ 사업의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아동 20명은 1년 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의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받게 되며, 후원물품 구성에 위생용품 보관 파우치와 격려편지를 포함해, 생리라는 현상에 자칫 부끄러움을 느낄 수 있을 여아들에게 여성으로 성장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한 굿네이버스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협약 체결 이후 첫 사업인 ‘함께해 봄’을 시작으로, 여러 기관과 단체의 후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해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박정순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 본부장은 “경기도 내 다른 지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자원이 부족한 동두천시와 공식적인 업무 협약을 함으로써, 지역 실태와 수요를 훨씬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 아동 복지 사업의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동복지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두천시 드림스타트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과 일반아동 간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 생활·문화 격차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북부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5' and wdate > 1566583851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