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 운영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0:26]

포천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 운영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5/21 [10:26]
    포천시

[경기인터넷뉴스] 포천시에서는 2019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제로화를 위해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설정·운영할 계획이다.

포천시에 따르면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에 물놀이 휴일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물놀이 관리지역 9개소에 물놀이 담당 부서 및 읍·면·동 공무원이 순찰하고 위험지역 통제 및 상황관리 등 예방대응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여름휴가 등 물놀이가 한창 시작되는 7월부터 물놀이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해 물놀이 유급감시요원을 관리지역에 현장 배치하는 등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해 물놀이 위험구역 표지판, 수난구조장비 설치하고 포천 소방서와 1오후 7시민수상구조대·물놀이 유급감시요원 배치·교육 협의 등 물놀이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수진 안전도시국장은 “물놀이 안전사고 대부분은 구명조끼 미착용, 음주 수영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만큼 물놀이 안전수칙을 반드시 이행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