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으로 '뉴-트렌드' 제시할 기업 없소?”

경기도, 2019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매칭 참여기업 모집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4:04]

道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으로 '뉴-트렌드' 제시할 기업 없소?”

경기도, 2019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매칭 참여기업 모집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9/05/20 [14:04]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대한민국 니트산업의 중심’ 경기도가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해 새로운 원단과 창작의상을 선보일 도내 섬유기업을 찾는다.

경기도는 올 10월 열릴 ‘2019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에 참가할 도내 섬유분야 제조 및 무역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는 유명디자이너와 도내 섬유기업 간 협업을 통해 판로 개척과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참여기업은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및 신진 디자이너 등과 매칭을 통해, 오는 9월 말까지 디자이너와 패션쇼에 선보일 원단 개발과 창작의상 제작을 진행하게 된다.

창작의상은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런웨이에서 기업 소개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의상 중 일부는 패션쇼 폐회 후 기업에게 기증함으로써 향후 기업 마케팅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한, 원단 및 의류바이어, 봉제기업, 브랜드 MD등 100여명을 초청해 B2B 상담을 벌이는 한편, 의상 팝업스토어 등을 구성해 기업이 제작한 신규원단과 의상을 판매 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7년차를 맞는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는 올해부터 국내외 바이어의 접근성이 용이한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참관객 5만 명이 넘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와 통합 개최함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중국 최대 온라인 오픈마켓 타오바오 회원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의 원단과 의상을 실시간으로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여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참여 희망기업은 신청서와 원단샘플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6월 10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특화산업과 관계자는 “경기도는 전국 니트 업체의 58%가 집중된 명실상부한 섬유산업의 중심지”라며 “국내외 판로개척과 섬유패션 분야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길 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참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