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학교 남자화장실 소변기 가림막 설치관련 논의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8:50]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학교 남자화장실 소변기 가림막 설치관련 논의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9/04/22 [18:50]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지난 18일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시설과 관계자들과 함께 학교 남자화장실 소변기 가림막(칸막이)설치 및 여성위생용품 수거함 설치 등 화장실 시설 현대화사업과 관련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공중화장실 등의 관한 법률 시행령'의 개정으로 남자화장실에는 소변기의 가림막(칸막이)설치가 필요해짐에 따라경기도 교육청 내 학교 남자화장실 미설치 학교에 대한 설치방안 및 여성위생용품 수거함 설치 등 화장실 시설개선을 모색했다.

 

▲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학교 남자화장실 소변기 가림막 설치논의     © 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 시설과 관계자는 “공중화장실 시행령 개정의 지속적인 안내 와 소변기 칸막이 및 위생용품 수거함 현황조사를 통해 학교에 우선설치 할 수 있도록 추진계획수립 등 적극 설치를 권장하겠다.” 며 “감수성이 예민한 학생들의 입장에서 해소방안을 모색하겠다.” 말했다. 

 

이에 황진희의원은 “학교 화장실 시설의 현대화 및 성인지적 관점에서학생들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어떤 것이 바람직 한가의 지침서를 잡아서 유동성 있게 해야 한다.”며 “쾌적한 화장실환경조성 및 시설현대화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가림막과 여성위생용품 수거함 설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부족한 부분은 도의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