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본 골든위크 맞아 관광객 유치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추진

요미우리텔레비전 교양프로그램 ‘텐(ten)’ 경기도 촬영, 방영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17:44]

경기도, 일본 골든위크 맞아 관광객 유치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추진

요미우리텔레비전 교양프로그램 ‘텐(ten)’ 경기도 촬영, 방영

김주린기자 | 입력 : 2019/04/21 [17:44]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일본 골든위크를 맞아 많은 일본 관광객이 경기도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본은 일왕즉위를 맞아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의 연휴에 들어가는 이른 바 골든위크 기간을 맞을 예정이다. 온라인여행사 트립닷컴에 따르면 이번 골든위크의 영향으로 일본 관광객의 한국 여행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3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한국민속촌을 방문한 일본관광객모습     © 경기인터넷뉴스


골든위크에 대비해 도와 공사는 지난 3월말 일본 요미우리텔레비전(TV)과 협업해 수원화성, 한국민속촌 등 도내 관광지에서 교양프로그램 텐(ten)을 촬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4월초 일본에 방영됐으며, 간사이 지방에서만 150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홍보 효과를 얻었다.

 

일본인 개별 관광객을 위한 경기도 관광투어 버스인 이지(EG)버스 할인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골든위크 동안 이지(EG)버스를 이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에게는 요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여행사와도 특별한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일본 현지에서 한국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코네스트(www.konest.com)는 경기도 여행상품을 예약한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코네스트는 한국민속촌, 용인 대장금파크, 수원화성, 디엠지(DMZ) 등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들을 준비하고 있어 20~30대 여성 개별관광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경기도를 다녀간 일본인 관광객 대상 후기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도는 아시아나 항공 일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경기도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경기도에 대한 일본 관광객의 흥미를 높일 방침이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과장은 “경기도를 찾은 일본 관광객이 지난 2017년에 비해 지난해 61%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는 중이다”라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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