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터뷰]김성기 가평군수. 제2경춘국도 관련 인터뷰

"국토부.춘천시 안 수용 못 해","군민과 함께 강력 대처 할 것"

정연수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22:33]

[영상인터뷰]김성기 가평군수. 제2경춘국도 관련 인터뷰

"국토부.춘천시 안 수용 못 해","군민과 함께 강력 대처 할 것"

정연수기자 | 입력 : 2019/03/11 [22:33]

[가평=경기인터넷뉴스] 경기인터넷뉴스는 최근 논란이 되고있는 제2경춘국도와 관련 김성기 가평군수를 만나 대책을 들어봤다.

 

국토부 안과 춘천시 안, 그리고 현재 잠잠하지만 남양주시의 입장이 예견 되는 가운데 가평군의 입장은 무엇인지가 이번 인터뷰의 핵심 사안이다.

 

우선 기자는 제2경춘국도와 관련 가평군민들이 상당히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요즘, 국토부 안과, 춘천시 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물었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우선 원주국토청의 안은 금남리 -삼회리를 거쳐 청평댐 위로 다리를 놓고, 또 남이섬하고 자라섬의 중간을 뚫어서 또 북한강에 다리를 놓고 당림리로 가는 안 인데요. 교량만 4개가 필요하다. 터널만 해도 18km"라고 말했다.

 

이어 춘천시 안은 "당림리에서 최남단이라고 하는 설악 - 이천리 - 신천리 - 청평댐위 - 쁘띠프랑스로 오는게 거의 흡사한데, 그게 최단거리라고 하면서 안을 냈다."는 것이 주요노선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원주국토청의 안은 우리군의 실정으로 봐서 전혀 경제성도 없고 우리 주민들의 경제를 죽이는 꼴이 된다. 그렇게 안을 잡아가지고 가는 것은 묵인할 수 없다."며 "춘천시 안 역시 원주국토관리청 입장이나 거의 비슷해 이렇게 되면 우리 가평군민을 죽이는 꼴이 돼 절대 받아 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군수는 가평군의 안도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제시했다.

 

가평군의 안은 "지난 2015년도에 군의회 하고 같이 합의를 본 게 있다.금남리 IC에서 대성리 - 청평 - 하천리 - 상색- 가평 - 당림리로 가는 게 이게 우리 안 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남리 에서 지금 말씀드린 안으로 가게 되면 구 경춘 철도가 있다. 구 경춘 철도를 확장하는 거다.그 사업을 하다 보면 사업비가 5천500억 밖에 안 든다. 절반밖에 안된다."면서 "이 사업을 가지고 가야 우리 군민들이 경제도 원활하게 돌아갈 것이고 주민들의 소득도 또 같이 연결 돼 그야말로 우리 가평군의 경제가 괜찮게 돌아가며 거리도 짧다."고 강조했다.

 

거리도 32 Km, 지금 자동차 도로 확장을 하면서 2차선만 더 늘려 가지고 6차선을 만들면 상행3차선, 하생3차선.그렇게만 되면 교통은 원활하게 풀릴 수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기자는 김군수에게 "국토부에 확인 결과 B/C(비용 대비 편익성)가 0.56 밖에 나오지 않아 배제 된 안 아니냐"고 물었다.

 

김군수는 "2년 전이나 3년 전이나 B/C 예비타당성조사에서 이렇게 나왔다. 그때 한 거 하고 3년이 지난 지금에 하는 거야 좀 차이는 있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국토부 안이나 춘천시 안이나 그게 B/C가 제대로 맞겠냐? 전혀 맞지 않으면서 이걸 다 면제를 해 준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기존에 있는 경춘 철도를 확정 하고 있는 도로를 확장 하다 보면 사업비도 절감이 되고 또 그 다음에 공기도 절약되고 단축되서 그야말로 우리 가평을 지나가는 제 2경춘국도는 아주 환상의 도로가 될 수가 있다."면서  "제가 국토부장관을 만나 이 점을 설득 하겠다."고 재차 주장했다.

 

또한 "자꾸만 당림리, 당림리 하는데 당림리만 왜 자꾸 못을 박나, 사업비를 저렴하게 할 수 있고, 공사비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우리 북면 202로 해서 춘천 서면쪽으로 빠지는 방법도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김군수는 군민에게 당부를 통해 "무지막하게 우리 안만 가져가는게 아니라 합리적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도록 충분히 문을 열어 놓겠다."면서 "군민 모두가 힘을 합쳐 우리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마무리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가평군민 2019/03/12 [15:17] 수정 | 삭제
  • 좋습니다. 정확한 지적이시고 현명한 판단입니다 밀어붙입시다!!!
지역 종합
남양주시,역사 재정립과 도시 재생 '양수겸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