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국회 의원, ‘군포 산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산본시장, 향후 2년간 최대 10억원 지원 받게 돼 시장활성화에 큰 기대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20:45]

김정우국회 의원, ‘군포 산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산본시장, 향후 2년간 최대 10억원 지원 받게 돼 시장활성화에 큰 기대

김주린기자 | 입력 : 2019/03/11 [20:45]

[국회=경기인터넷뉴스]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군포시갑)은 군포 산본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19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김정우 국회의원(더민주,군포시갑)     ©경기인터넷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상인중심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자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특색(문화, 관광, 역사)과 연계한 투어코스 체험, 축제 등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장의 대표상품을 홍보·마케팅, 판매 증대를 위한 특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군포의 대표적 전통시장 중 하나인 산본시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향후 2년간 최대 10억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산본시장이 보다 활성화되고, 지역특색과 연계한 특성화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도약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김정우 의원은 “산본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18년 특성화시장 기반조성 사업에 이어 2019년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됐다”고 밝히며, “앞으로 산본시장이 특성화된 시장테마를 갖추고 노후시설·공용공간 활용도와 고객만족도를 높여, 주민들이 즐겁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산본시장 상인회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남양주시,역사 재정립과 도시 재생 '양수겸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