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공직자 청렴교육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7:11]

하남시,공직자 청렴교육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9/01/29 [17:11]

  [하남=경기인터넷뉴스]하남시(시장 김상호)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공무직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하여 공직자들이 현업에서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 청탁금지법 등 청렴교육 및 공직자 음주 ▲ 성범죄 근절 등 부패예방 교육과 ▲ 행정오류와 비리발생 사전 차단 제도인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안내 등이다.
 
  또한, 지난해 공직자 청렴교육 강의를 통해 큰 호평을 받았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감 가능한 사례중심 강의를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호 시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달 8일까지 설 명절 공직 특별 감찰 중에 있으며, 공직기강을 저해하는 음주운전 행위 적발 시 위반자 및 부서장 연대 문책을 통해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