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고구려역사와 함께하는 ‘무궁화가족캠프’ 성료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5/08/25 [15:09]
[구리=경기인터넷뉴스] (사)고구려역사문화보전회(이사장 김진만)가 주최하고 구리시(시장 박영순)가 후원하는 제1회 ‘고구려역사와 함께하는 구리시 무궁화가족캠프’ 가 100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22~23일 양일간 왕숙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무더운 한 여름에 가족단위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면서 고구려역사를 주제로 하는 이벤트와 체험을 통해 심신을 수련하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태왕사신기 촬영세트장인 대장간마을을 견학하는 ‘구리시 무궁화가족캠프’     © 경기인터넷뉴스

고구려역사 전문가인 서경덕교수의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광개토태왕 광장과 태왕사신기 촬영세트장인 대장간마을을 방문해 이곳에서 고구려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족들이 함께하는 ‘고구려 퀴즈왕 도전 골든벨’ 을 통해 고구려 역사 퀴즈를 풀기도 했다. 
 
특히 캠프 대미를 장식한 남성 아이돌 K2P의 공연에 이어 50여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녀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84%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중 내년에도 이 행사에 참석하고 싶다는 응답이 77%로 나타나 주최측을 기쁘게 했다.
 
(사)고구려역사문화보전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타난 참여 가족들의 격려와 바램과 지적사항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훨씬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가족캠프를 준비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