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청소년재단, 프로젝트 'S.B.S‘ 역사동아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과정 준비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6/28 [19:52]

 

[성남=김주린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중등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역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관한 패러다임 혁신과 한국사교육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실시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 4급자격증 과정을 8월 4일에 응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년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대상 동아리 선호도 조사를 통해 디오라마, 역사, E-스포츠 3개 동아리가 선정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배우고 도전하는 성취지향인프로젝트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사동아리는 청소년의 역사의식 고취와 자기개발능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한국사검정시험 능력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과 활동을 진행 중이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관장(정영숙)은 “이번 자격증 취득을 통해 중등방 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의식과 자존감 제고 등의 개인 심리적인 강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프로젝트 동아리의 자발적인역사 활동을통해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리솔』은 여성가족부와 성남시가 추진하는 정책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 사항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31-729-9244~9246)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