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민철 국회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김동연 경기지사직인수위 경기북부특별자치도특위,
김성원 국회의원 및 한국지방자치학회와 공동 주최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6/23 [13:01]

 

▲ 김민철 국회의원  © 경기인터넷뉴스

 

[국회=김주린기자] 김민철 의원실이 주최하고 김동연 경기지사직 인수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위원회와 김성원 의원실, 한국지방자치학회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6월 24일(금)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경기북도 신설을 내용으로 하는 김민철 의원의 「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이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심의 중이고, 김동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산하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위원회가 구성돼 특별자치도 설치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만큼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정교하고 세밀한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경기인터넷뉴스

 

이에, 토론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의 주요 현안과 관련 정책 검토 및 지역내 공감대 형성을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신설되는 경기북부 특별자치도에 관한 행정적·법률적 측면의 분석 등을 주요 논제로 다룰 예정이다.

 

김동연 경기지사 당선인은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실현을 공약한 최초의 도지사로서 그동안 경기북부 주민들의 고충과 숙원을 깊이 공감하고, 진정성을 갖고 추진하고 있다.

 

한편, 토론회는 김민철 국회의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동연 경기지사 당선인의 격려사와 주요 참석자 축사에 이어, 장인봉 신한대 교수와 김재광 선문대 교수의 주제발표, 그리고 각 세션별 5인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지정토론 및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