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 행정의 연속성 강조

시정공백 최소화해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경기인터넷뉴스 | 입력 : 2022/06/16 [14:31]

[광주=송영한 기자] ‘광주는 새롭게! 시민은 행복하게!’ 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이틀간 부서별 주요 현안 보고를 청취하고 업무보고 내용에 대한 대안 및 방향을 제시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성공적인 민선 8기 출범을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     ©자료사진

 

주요 사안으로 행정자치국은 행정혁신을 통한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강조하며 조직문화 혁신전략 수립과 합리적인 조직개편을 주문했다. 복지교육국은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추진과 아동·청소년 지원정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대책 강구를 요구했다.

 

또한, 불합리한 규제를 개혁해 광주시 통합도시계획수립을 요구했으며 광주시 최대현안인 교통 문제해결을 위해 교통 환승체계 및 천변 도로와 순환도로망을 연결하는 스파이더 라인(Spider’s Web Line) 조기 구축을 주문했다.

 

방세환 당선자는 “행정의 연속성을 확보하여 시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시정을 펼칠 것”이라며 “현장중심 책임행정 구현 등 행정혁신으로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일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오는 24일부터 공약사업 이행구상을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