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상] 이현재 국민의힘 하남시장 후보 인터뷰

"시장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니고 행정을 구체적으로 성과 내는 자리"
경험과 경륜통해 수도권 제일의 하남 만들겠다.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5/21 [18:01]

 

[하남=김주린기자] 경기인터넷뉴스가 이현재 국민의힘 하남시장 후보를 만나 6.1지방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주요공약, 차별화된 선거전략등을 들어봤다.

 

빨간 선거운동복과 빨간 운동화를 신고 인터뷰 장소에 등장한 이현재 후보는 기자의 질문에 차분하고 단호한 어투로 원고없이 답변을 이어갔다.

 

이날 인터뷰는 이번 정권교체가 하남 선거구에 미치는 영향, 하남시민을 위한 획기적인 공약, 경선 통과까지 당내 잡음에 대한 견해, 그리고 차별화된 선거전략과 시민들께 드리는 지지호소의 말로 이어졌다.

 

특히 이현재 후보는 자신의 공약을 설명하며 "하남시에 5호선 개통, 3호선 9호선 확정, 위례신사선과 GTX로 추진되는 '지하철 5철 시대'에 강한 추진의지"를 보였다.

 

또한 'K스타월드' 공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케피팝 스타들이 셰계적인 인기가 있으나 국내에 적절한 공연장이 없어 공연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그래서 돔형으로 옥내 2만 5천명이 들어가는 공연장과 야구장을 겸한 매머드 시설을 갖춘 프로젝트 추진"을 강조했다.

 

아울러 "세계적인 영화스튜디오를 유치하고 디즈니의 마블시티라는 테마공원을 유치하기 위해 이미 MOU를 체결했고, 30만평의 공간에 약 4조원을 들여 투자하게 되며 여기에 투자할 재무적 투자자인 한화투자증권의 투자의향서 까지 받아놓은 상태"라고 준비된 공약임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이 사업이 완공되면 3만여명의 고용창출과 경제유발 효과도 2조5천억에 이르게 된다."면서 "이제 하남의 K스타월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K스타월드가 될것이고 윤석열 정부의 지원과 김은혜 경기도지사 공약에도 포함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현재 후보는 "시장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성과를 내는 자리"라며 "8년간의 국회의원,산업부 실장,중소기업청장과 대통령 비서관등 지난 경험과 경륜을 최대한 살려 수도권 제일의 하남시를 만들겠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질의 및 답변내용>

 

1) 이번 정권교체가 하남 선거구에 미치는 영향이 있나?

상당히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지난 정권이 경제가 아주 폭망했고 또 부동산 폭등 이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에 대한 기대가 크고 그런 면에서 우리 하남도 영향이 상당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하남시민을 위한 획기적인 공약이 있다면?

우선 전통적으로 우리 하남의 지하철이 다섯 개가 있습니다. 5호선이 개통되고 3호선 9호선이 확정됐고 위례신사선이 추진 중이고 GTX 추진되는 5철시대'를 여는 것이 그 하나의 큰 과제고요.

 

또 하나는 지역적으로 보면 신도시가 4개가 있는데 많은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신도시 문제는 전면 재점검해서 보완하겠다는 공약을 내놓고 있고 우리 하남시가 일자리가 상당히 부족합니다.

 

그래서 우리 K스타월드라고 해가지고 우리 대한민국 케이팝 스타들이 세계적인 인기가 있는데 국내에 적절한 공연장이 없어 공연을 못한다고 해서 돔형 옥내 2만5000명이 들어가는 공연장과 야구장을 겸한 그러한 시설을 하고 또 세계적인 영화스튜디오를 유치하는 것.

 

또 디즈니의 마블시티 라고 테마공원을 유치하는 것 이것을 위해서 이미 MOU를 체결을 했고 이게 한 30만평에 한 4조 가까이 들여서 투자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투자할 재무적 투자자가 한화투자증권이 투자의향서까지 받아놔서 이게 사업이 완공되면 고용이 3만명 이상 늘어나고 또 경제유발 효과도 2조5000억 되는 걸로 돼 있습니다.

 

그래서 K스타월드 공약이 총 성공이 되면 하남의 K스타월드가 아니고 대한민국의 K스타월드가 되고 이거는 이제 윤석열 정부가 출범했기 때문에 국가 지원을 받아서 함께 추진하려고 합니다.

 

김은혜 경기도 지사 공약에도 포함해서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아마 그렇게 되면 이게 말씀하신 대로 아마 굉장히 획기적인 그러한 계획이라고 생각합니다.

 

3) 경선 통과까지 당내 반발이 많았다. 후보님의 견해는?

물론 경선을 해서 탈락하신 분께는 위로의 말씀과 송구스러운 생각을 갖습니다.

그러나 이제 경선 결과가 다 끝나서 선거 전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모든 후보님들이 함께해 주시리라고 확신을 합니다.

 

그리고 이제 그분들이 한결같이 주장했던 것이 선당후사 당을 위해서 모두한다고 하셨기 때문에 이번에 우리 필승의 우리 하남의 시장을 12년 민주당 시장으로부터 탈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모두 합류해서 도와주라고 확신하고 이미 몇 분은 지지 선언을 표시하고 우리 선대위에 참여하신 분도 계시고

또 어떤 분들은 입장 때문에 여하튼 성원을 하겠다.

 

그러나 선대위 참여를 안 하겠다 등등 여러 가지 해서 궁극적으로는 우리 하남시장 선거승리를 위해서 함께 해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하남시장 선거 승리가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지원을 위한 핵심 이슈이기 때문에 모두 함께 해주리라 확신합니다.

 

4) 차별화된 선거전략은 무엇인가?

지금 차별화 전략이라는 것은 이제 하남 시가 33만에서 이제 50만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중견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우리 하남시 행정의 한계를 벗어 중앙의 그러한 행정의 노하우 또 글로벌 지향적인 노하우를 가져와야 된다.

 

그런 면에서 저는 산업부에서 실장도 하고 또 대통령 비서관도 하고 중소기업청장 또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당에서 정책위 의장도 했기 때문에 이런 면에서 그리고 또 제가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의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을 시민분들께서 많이 아시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경륜경험이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 하나는 이제 많은 국책과제가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5개의 지하, 4개의 신도시. 이거는 국토부 LH하고 해서 우리가 지원을 받고 얻어와야 되는 그런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여당 시장이 되야지만 그러한 국책과제를 우리가 하남시 발전을 위해서 활용을 잘할 수 있다. 하는 면에서 여당시장 국민의 힘 후보가

당연히 시장에 되는 것이 우리 하남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이런 부분을 보다 더 강조할 계획입니다.

 

5) 시민들께 지지 호소의 말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6월 1일

여러분의 한 표 한 표가 우리 하남시를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꿉니다.

 

저는 8년간 국회의원을 하는 동안 우리의 숙원인 20년 숙원인 지하철 5호선 하남연장을 주도적으로 추진을 했습니다.

 

시장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니고 행정을 구체적으로 성과를 내는 자리입니다.

과거의 저의 경험 경륜살려서 우리 하남시가 수도권의 제일가는 도시가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