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원시,‘2022년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운영

11월까지 다람쥐 유아숲체험원 등 6개소에서 산림 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5/18 [13:28]

 

[수원=김주린기자] 수원시가 영유아에게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1월까지 운영하는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수원지역 어린이들이 관내 유아숲 체험원에서 숲 관찰하기, 모래놀이장·통나무 오르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생태 교육 프로그램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다람쥐 유아숲체험원(권선구 당수동) ▲광교호수공원 유아숲체험원(영통구 하동) ▲반딧불이 유아숲체험원(장안구 조원동) ▲숙지공원 유아숲체험원(팔달구 화서동) ▲광교중앙공원 유아숲체험원(영통구 이의동) ▲열림공원 유아숲체험원(영통구 이의동) 등 6개소에서 운영한다.

 

▲(다람쥐·반딧불이·광교호수공원 유아숲체험원) 가족과 함께하는 숲학교(정기형, 화~금요일 운영) ▲(광교중앙공원 유아숲체험원) 마을 숲놀이 학교(상설형, 화~토요일 운영) ▲(6개소 운영) 유아숲체험원 자유 탐방(수시형, 시설별 운영 일정 다름)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원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신청할 수 있다. 수시형 프로그램은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031-431-4245)로 전화 신청하고, 상설형은 별도의 신청 없이 유아숲체험원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정기형 프로그램 참여자는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2년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가족과 함께하는 숲학교)’을 참고해 구글폼(https://forms.gle/o6bVtjuk5hJckvn39)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유아숲 지도사가 진행하는 산림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