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MZ세대이자 청소년활동가들이 알려주는 재미있는 공정무역 이야기

경기인터넷뉴스 | 입력 : 2022/05/11 [11:53]

[고양시=송영한 기자]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 캠페이너 ‘플리’와 고양시공정무역협의회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World Fair Trade Day Campaign)이 오는 5월 14일(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마두청소년수련관 1층 놀터와 6층 마루에서 개최된다. (이미지 카드)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 Trade Day)은 전 세계 모든 공정무역 관련 기관·조직이 동참하여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구시민(Global Citizen)의 참여를 촉구하는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며,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고양시 공정무역 Story Map제작 및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운영하는 공정무역 청소년 활동가 ‘Pli(플리)’ MZ세대와 2020년에 창립하여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 공정무역 홍보캠페인 등 여러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기성세대인 「고양시공정무역협의회」가 함께 연대하여 개최된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 있는 행사이며, 특히 올 해부터 고양시 청소년시민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식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공정무역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 및 모든 시민들이 재밌고 어렵지 않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알려주는 공정무역 이야기 ▲공정무역! 이것만은 알고가자! 게임ZONE ▲세계 공정무역의 날 포토ZONE  ▲다양한 공정무역 물품 전시ZONE ▲공정무역 체험부스(컵홀더 만들기, 드립백 만들기, Fair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본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플리’의 이채원 공정무역 청소년 활동가는 “공정무역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자본주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기대가 된다”고 하며 “사람들에게 ‘공정무역’이라는 키워드가 제품을 선택하는 하나의 중요한 기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md/) 혹은 031-995-4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