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재)오산문화재단 외 4개 기관,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4/28 [12:56]

 

[오산문화재단=김주린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지난 4월 21일 당진문화재단에서 (재)김해문화재단, (재)당진문화재단,(재)세종시문화재단, 에이치제이키즈(주)와 함께「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 사업」의 일환 인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재)오산문화재단 박문정 본부장을 비롯하여 대표기관인 (재)당진문화재단 김이석 총장, (재)김해문화재단 손경년 대표이사, (재)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 에이치제이키즈(주) 한승원 예술감독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공동 제작을 앞두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완성도 높은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과 성공적인 공연 개최를 위한 상호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본 협약을 계기로 5개 기관이 공동제작 할 작품은‘역사 가족 뮤지컬<한국사 대모험>’으로, 어린이들의 한국사 열풍을 불러온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뮤지컬로 재창작하는 작품이다.

 

역사 이야기를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끼는 어린이들에게 역사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참여하도록 해, 역사 속 사건들을 해결하며 역사의 재미와 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뜻깊은 가족 대상 뮤지컬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재)오산문화재단 박문정 본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힘들었던 공연예술계에 ‘역사 가족 뮤지컬<한국사 대모험>’이 공연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는 바람과 함께 “지역의 문화예술회관들이 제작극장의 경험을 위한 창작기반 조성에 이와 같은 지원 사업과 업무협력 등을 통하여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역사 가족 뮤지컬<한국사 대모험>’은제작 과정을 거쳐 10월부터 오산문화예술회관(10/29~10/30)을 시작으로 11월 김해문화예술회관,세종문화예술회관,당진문예의전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