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성시문화재단, 2022 예술인학교 연구TA(예술교육가 연구과정) 참여그룹 모집

지역의 주요 거점을 기반으로 화성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1/21 [13:00]

[화성시문화재단=김주린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예술지원센터 신설에 따라 지역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 운영하는 "예술교육가 연구과정 '예술인학교' 연구TA"를 모집한다. TA는 Teaching Artist의 약자로 예술분야의 전문성과 교육가로서의 능력을 갖춘 예술교육가를 뜻한다.

 

'예술인학교'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화성시에 거주하는 예술인 및 예술교육가를 대상으로 한다.

 

  © 경기인터넷뉴스

 

팀 티칭으로 운영되는 연구TA 예술교육가 연구과정은 관내 주요 거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이 모여 학습자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는 사업으로 참여자들은 활동거점과 주요 학습자를 선택해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한다.

 

연구TA 활동이 이루어지는 화성시 주요 거점은 동탄복합문화센터, 봉담 생활문화창작소, 향남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등으로 참여자들은 이곳에서 약 7개월간의 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활동을 통해 개발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20회의 실습/운영 절차를 거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연구TA를 통해 예술교육가를 양성해 지역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화성시에 걸맞은 화성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개발된 프로그램은 향후 지역시민에게 환류하는 예술생태계 마련의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TA는 3인 1그룹으로 운영되며 7그룹을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연구 그룹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공모는 2월 11일 접수 마감되며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알림마당 >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90-4603)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