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상]남종섭-박근철 경기도의원, 토크콘서트 2편

정치인생으로 정치입문 계기,도의원으로서의 정치활동등 다양한 활동 공개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2/26 [16:51]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남종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이 2021년 마지막 한 해를 보내며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남종섭-박근철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남종섭 위원장은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패널로 초청, ‘함께한 의정활동 8년’이란 주제로 딱딱한 의원 분위기를 벗어나 솔직하고 담백한 대담 토크로 60분간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차분한 남종섭 위원장과 성격상 대조를 이루는 박근철 당대표와의 대담이라 녹화 전부터 “도대체 두분이 만나 무슨 이야길 나눌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었다.

 

총 3편으로 제작된 이번 토크쇼는 1편에서 남위원장과 박대표의 첫 만남, 김광성 의원과의 뭉클한 에피소드,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5년 메르스 사태때 북유럽 연수중 귀국시 까지의 뒷담화 소회가 들어있다.

 

2편에서는 박근철 대표의 정치인생으로 정치입문 계기,도의원으로서의 정치활동 그리고 대표의원으로의 선거과정과 활동내용이 본인의 육성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됐다.

 

3편은 최근 대통령선거와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와의 인연, 민주당이 생각해 온 국민의 힘, 국민들이 왜 더불어민주당에 실망하는가?등 다소 도의원들이 공개적으로 드러내기 힘든 속내들도 가감없이 털어놨다.

 

이어 광역의회의 나아갈 방향과 지방자치법에 대한 소회, 그리고 신청사 이전을 앞둔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책임등 다양한 영역의 소탈한 질문과 대답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경기인터넷뉴스는 내년 제작될 ‘(가칭)나는 도의원 이다’라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이번 토크쇼를 진행했으며 각 지역 선거구에서 소외될수 있는 경기도의원들의 이모저모를 솔직,진솔하게 다룰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