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신안산선 복선전철 및 병점역 환승주차장 철저한 예산집행 주문

화성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도비 지원 확대 검토 요청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24 [19:03]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24일(수) 건설교통위원회 2022년 본예산 심의에서 신안산선 복선전철 및 병점역 환승주차장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철저한 예산 집행과 화성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 관련 도비 확대를 주문했다.

 

오 부위원장은 “신안산선은 고속철도 접근성 향상,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급속 성장에 따른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라도 예정대로 사업이 추진돼야 한다”며 “계획된 사업기간인 2024년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철도항만물류국 차원에서 예산 집행을 철저히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 오진택 경기도의원  © 경기인터넷뉴스

 

이어 병점 역세권의 주변여건 변화를 설명하며 “병점역 주변 교통불편이 발생되고 있음에 따라 철도역 인근 주차 여건을 개선하고, 역 이용객의 편의 제공은 서둘러 이루어져야 한다”며 신안산선에 이어 병점역 환승주차장 건립에 대한 철저한 예산 집행을 재차 강조했다.

 

이계삼 철도항만물류국장은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화물자동차의 주택가 및 도로변 불법 주·정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화성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 관련 도비 확대 검토요청과 함께 질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