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성시, 마을-학교 교육거버넌스 구축 필요

서철모 화성시장 “교육국제화 특구 추진…미래교육 사업을 확대할 것”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23 [21:11]

[화성=김주린기자] 화성시는 23일 화성시의회,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2021 화성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2021 화성혁신교육포럼’은 ‘화성! 혁신미래교육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를 주제로 서철모 화성시장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은진·신미숙 화성시 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경기인터넷뉴스

 

이날 포럼은 ‘화성을 담은 혁신미래교육 발전 방안’과 관련해 공동위원장 3인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협력·혁신·자치·미래분과 등 4개 분과가 ‘화성혁신교육 방향’에 대한 분과별 정책 제안과 심화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화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해 학교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다양화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교육 인프라 확충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화성혁신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를 강화한 지역단위의 교육담론 활성화와 동서 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인프라 구축 및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의 혁신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마을과 학교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육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며 “국가경쟁력 강화형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국제화 특구를 추진 등 4차산업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미래교육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