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감영상] 경기도의회 문형근 도의원, 관광이 없는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지적 및 지자체 간 관광테마 연결 사업 제안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12 [18:44]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1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경기관광공사·한국도자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의 부실한 경기도 홍보와 경기관광공사의 관광지 발굴이 공모사업에만 의존하는 점을 지적했다.

 

문형근 의원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가 제대로 경기도를 홍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기도 관광 홍보는 경기관광포털에서 하고 있지만 경기도 관광을 하려는 사람들은 먼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때문에 공사 홈페이지에도 경기도를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올해 경기관광공사 사업 중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 골목 육성사업’이 주로 공모사업에 의존해 관광지를 발굴할 것이 아니라 관광공사와 지자체가 함께 발굴하고 지자체 간 관광테마를 연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한편 문 의원은 “한국도자재단 산하 여주공예창작지원센터가 개관한지 2년이 됐는데 직원이 대부분 기간제인 것이 문재인정부의 비정규직 대책과 배치된다는 점을 지적”하며 “센터가 안정화하고 지속적 사업을 하려면 비정규직 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할 것”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