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제1회 만화공모제 수상자 군정유공 표창 수여

내가 생각하는 양평’을 주제로 한 제1회 양평 만화공모전 우수자 시상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12 [13:18]

[양평=김주린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0일 양평군청 2층 집무실에서 제1회 만화공모제 우수자에게 청년문화 활동 유공표창장을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수상자와 가족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 경기인터넷뉴스

 

양평 만화공모제는 양평군과 만화를 사랑하는 누구나에게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양평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양평군 청년단체 반딧불이청년협동조합의 만화미디어애니 동아리에서 기획하고, 양평군과 양평문화재단에서 후원한 공모전이다.

 

양평군에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청년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율적인 청년동아리를 모집하고 활동을 지원했으며, 만화미디어애니 청년동아리에서 양평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제1회 양평 만화공모전은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총 76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8점으로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1편, 특별상 5편이며 양평을 널리 알리고 청년문화 활동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다양한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청년이 직접 기획한 만화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평을 알리고, 더욱 많은 청년들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회 양평 만화공모제 출품 및 수상작은 양평군청 블로그, SNS, 청년팀 블로그 등에 게시되며,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양평군청 본관 2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양평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