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1 주민참여 경진대회 개최

최우수상 수원시 남수마을협동조합팀, 우수상 고양시 우리동네 주거생활 복지팀 수상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10 [15:37]

[경기주택도시공사=김주린기자] GH(사장 직무대행 안태준)가 수탁 운영하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일 `2021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협의회와 공동주관해 올해 3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도 내 각 지역의 도시재생 추진현황과 주민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대회에는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례 등을 주제로 총 20개 팀이 응모했고, 1차 예선심사를 통해 9개 팀이 선발되어 이날 본선을 치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 과정을 유튜브 실시간 중계방식으로 진행했다. 9개 지자체 주민들로 구성된 각 팀은 사전에 발표 영상을 제출했으며 심사위원 평가, 결과 발표는 온라인으로 중계되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 ‘수원시 남수마을협동조합팀’, 우수상에 ‘고양시 우리 동네 주거생활 복지팀’이 선정되는 등 총 9팀이 수상했다.

 

전영옥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참여경진대회가 도시재생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주민들,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날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참여 도시재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