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대유 교수의 오늘 이사람]1편,정종희 연구원의 '진로교육이 미래다'

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진로인생 진단 대담 토론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08/29 [19:09]

[경기도=김주린기자] 경기인터넷뉴스가 최근 이슈를 중심으로 대화를 나누는 '김대유 교수의 오늘이사람' 프로그램이 이번 4회 제작을 통해 경기도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전반적으로 짚어봤다.

 

이번 대담에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진로교육 전문 연구원과 한국진로교육연구소장등을 역임하고 있는 정종희 연구원이 패널로 참석해 경기도 학생들을 위한 그의 전문 연구영역을 가감없이 쏟아냈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는 김대유 교수는 "어렵게 정종희 연구원을 모시고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진로인생을 진단해 볼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담토론을 통해 진학과 진로의 차이점부터 언급했으며 경기도 진로교사들의 역할,진로교사들의 수업참여에 대한 논란도 짚었다.

 

또한 진로교육이 입시교육에 밀려 홀대받고 있는 이유와 경기도 진로교육의 실태와 전망, 그리고 학부모들의 자녀 진학지도및 진로교육에 대한 조언등 굵직하고 원론적인 주제들이 논의됐다.

 

진행자인 김대유 교수는 정종희 연구원과 관련 예전 교육감 출마동기와 현장에서 진로교육을 통한 에피스드, 그리고 진로교육에 열정을 바친 이유등도 물어 친밀감을 더했다.

 

이번 정종희 연구원의 토론은 2편으로 나눠 제작돼 본보와 유튜브등을 통해 업로드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