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양시, 15일 안양아트센터 예방접종센터 추가 개소

조수제 기자 | 입력 : 2021/04/07 [23:38]

- 7일 백신접종 모의훈련 실시해

- 최대호 시장, 안전한 접종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안양=조수제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7일 안양아트센터에 추가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안양아트센터 예방접종선터 개소를 앞두고 점검에 나선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제공=안양시)  © 경기인터넷뉴스

 

안양아트센터는 오는 15일 안양시의 두 번째 지역예방접종센터로 개소를 앞두고 있다. 향후 백신 수급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민 대상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모의훈련은 시 공무원과 군·경·소방 공무원, 전문 의료진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예진표 작성부터 이동·대기,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및 응급처치까지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모의훈련 참가자들은 이 과정에서 부족하거나 미진한 점은 없는지, 돌발 상황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를 꼼꼼하게 살폈다.

 

경기도 공무원과 접종센터 전문가 등 평가위원도 훈련상황을 참관하고 점검하여, 실제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도 관계자들과 같이 안양아트센터를 방문, 접종센터가 차려질 1층 이곳저곳을 점검했다.

 

앞서 시는 지난 1일 안양체육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각 동별 지정된 일자에 사전 예약제를 통한 백신 접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향후 백신 수급계획에 맞춰 안양시 내 예방접종센터 2개소를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은 일상회복을 위해 백신 예방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