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명문화재단,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 '덕분에, 광명(光明)해!' 개최

조수제 기자 | 입력 : 2021/04/07 [23:26]

- 광명시 예술단체‘크로키키 브라더스공연,

  궁금한 뇌연구소 대표‘장동선’강연의 만남! 

-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광명문화재단 유튜브 생중계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광명문화재단=조수제 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 -덕분에, 광명(光明)해!-를 장동선 뇌과학 박사의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4월 22일(목) 7시 30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에서 개최한다.

 

▲ '덕분에,광명해!' 포스터(제공=광명문화재단)  © 경기인터넷뉴스

 

덕분에, 광명(光明)해! 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의 강연과 광명 내 예술 단체의 공연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광명시민 일상에 작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2020년 기획되었다.

 

광명시의 대표적인 예술 단체로, 유쾌하게 그림을 그리는 형제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넌버벌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강연이 이어진다.

 

장동선 박사는 생소한 뇌 과학 이론을 실생활과 연결 지어 쉽게 설명하고, 뇌과학을 통한 인간의 긍정적인 발전에 대해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에 대하여 강연한 후 관람객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사업 관계자는“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등 방송으로 보아온 장동선 박사와 광명시민과의 만남을 통해 뇌 안에서의 변화가 코딩돼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만들어 내듯이, 새로움과 배움에 대한 욕구가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예매는 4월 2일(금)부터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객석 내 거리두기를 시행하여 선착순(99명)으로 예약되며, 사전 예매자만 입장할 수 있다.

 

강연 시간 중에는 광명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강연을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인원 축소 및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음)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2621-8836 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