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명시, 26일 코로나-19 예방백신 첫 접종!

조수제 기자 | 입력 : 2021/02/26 [21:20]

-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보건소 찾아 현장점검, 접종 대상자 및 의료진 격려

- 3월 2일까지 65세 미만 관내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종사자 874명 접종

 

[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6일 오전 9시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 광명시는 2울 26일 오전 9시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제공=광명시)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접종 대상은 정부의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인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의 입소·종사자로, 접종에 동의한 관내 요양병원 5개소 566명, 요양시설 12개소 308명, 총 874명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광명시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접종 대상자들과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박 시장은 첫 번째로 예방접종을 하는 시민에게 “안심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접종받으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접종을 마친 시민은 “처음에 불안하긴 했는데, 맞고 나니 안심되고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를 끝내는 첫 시작이다."며 "시민 여러분은 안심하고 접종받으시기 바란다."면서 "조속히 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게 예방접종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박승원 광명시장이 첫 접종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광명시) © 경기인터넷뉴스

 

또한 “의료진 모두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가 끝나는 날까지 모든 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끝까지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접종은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되면 노인요양시설 접종대상자는 광명시보건소에서,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한다. 이번 1차 접종 대상자는 8주후 2차 접종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광명시는 조속히 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예방접종센터에는 의사 8명, 간호사 16명, 행정요원 20명이 배치되며, 1일 1200명 접종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