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함께하는 유쾌한 겨울방학 특강

하남시 청소년을 위한 돌봄 공백 해소

김진아 기자 | 입력 : 2021/01/26 [18:31]

[하남=김진아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특강 프로그램은 긴급돌봄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긴급돌봄 대상 프로그램은 독서논술, 미술, 수학, 영어 등 청소년들의 요구가 반영된 역량개발 프로그램과 교과 내용으로 구성되어 2월 26일(금)까지 총 40명의 청소년들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일반 초등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하하스쿨’은 세계문화체험, 요리, 스포츠, 메이커스 등 10개의 특강으로 구성, 다양한 체험활동과 점심식사 제공으로 장기화된 ‘학습과 돌봄’의 공백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련관에서는 중ㆍ고등 청소년을 위한 글쓰기 특강도 기획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은 글쓰기 공모전에도전하는 기회도 얻게 되며, 코로나 시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도전’과 ‘위기 극복’에 대한 견해를 선정된책을 읽고 글로 표현하게 되는 글쓰기 향상 프로그램이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겨울방학 중에도 돌봄 및 교육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요구에 맞는 시의성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하스쿨’과 ‘글쓰기 특강’은 2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팝업 안내창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남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